김원섭 데일리메일
홈
태그
방명록
카테고리 없음
‘한나라당 1%부족이 대선패배 징크스’
능산선생
2007. 2. 24. 10:01
728x90
반응형
Home
> 정치
‘한나라당 1%부족이 대선패배 징크스’
범여권,99% 누를 ‘미워도 다시 한번’…노사모군단 가동中
김원섭 기자
/ 2007-02-24 09:26:01
▲ (사진=권희정 기자) ⓒ2007 CNBNEWS
‘한나라당 집권 확률은 99%’-유시민 복지부장관.
99%의 확률 뒤에 숨은 뜻은 1% 부족이다. 이 1%를 채우지 못하면 한나라당의 집권의 꿈은 사라지게 된다.
이와관련, 정치권에서는 99%의 뒤에 1%로 부족분을 노사모조직이라고 단언한다. 여기에 노무현 대통령이 열린우리당을 탈당했지만 유시민 복지부장관이 열린우리당 당적을 유지키로 한데 이어 청와대 특보단에 들어있는 이해찬·이강철 등이 열린우리당 당적을 그대 보유하고 있다.
특히 이명박 전 서울시장과 박근혜 한나라당 전 대표간의 감정대립이 갈수록 점입가경에 접어들고 있는 상황에서 일부에서는 분열될수 있다는 극단론까지 나오고 있는 마당이다.
그래서 지금 여권의 분열은 합의 이혼상태이며 다시 재결합을 할수 있다고 보고 있다.
노사모조직은 전국 조직망과 선거연령층으로 구성된 10여만명의 회원을 가지고 있다.
지금 노사모는 개헌 홍보전도사로 나서 전국을 돌며 개헌에 올인하고 있다. 여기에 김두관 열린우리당 전 최고위원이 동참, 전국을 돌며 조직 단결과 개헌 전파에 나섰다.
10여만 노사모군단 다시 움직여
또 명계남씨가 참여연대를 조직, 부동산 등 서민경제의 주름살을 펴기에 나섰으며 그는 곧 인터넷 방송과 무가지 수준인 주간지의 창간을 서두르고 있다.
명씨는 이와 관련, 무가 주간지에 노무현 대통령 특별대담을 실을 예정이다.
그러나 한나라당 대선후보의 온라인 조직은 노사모조직의 응집력을 따라가지 못하고 있다.또 한나라당의 대선후보의 온라인조직은 허수가 많다.
▲ <노사모 홈페이지 자료> ⓒ2007 CNBNEWS
이에 따라 제17대 대통령 선거도 2002년 대선꼴이 날수도 있다. 그 당시 언론을 비롯, 일반 국민들도 이회창 후보가 당선되는 줄 알고 있었다.
그러나 이회창의 당선확률은 오프라인선상에 확률이었으며 밑바닥의 지지도는 이회창 후보를 떠났다.
그 당시 노사모조직은 염주알 같은 점조직으로 젊은 층을 파고 들었다. 특히 남녘 광주에서 노무현의 봄바람은 북상, 수도권을 점령했다.
합의이혼한 범여권, 다시 합궁
특히 이회창 후보는 50년대 한국전처럼 탱크와 소총으로 대선 전쟁을 장악했지만 노무현 후보는 최신 장비인 시뮬레이션으로 무장, 한국 대통령 지위에 올랐다.
노사모군단은 이회창 후보가 대중적인 인기 영합에 나설때 최첨단 무기인 인터넷을 통해 노무현 글을 퍼나르고 ‘바보 노무현’책으로 전국 서점을 장악했다.
‘바보 노무현’이 서민층·젊은층의 친근감으로 권위적이고 대쪽같은 이회창 후보를 눌렀다.
그래서 한나라당 집권 99%의 뒤에는 항상 1% 부족한것이 따라 다닌다. 1% 부족분을 못 채울 경우 17대 대선에도 패배의 길을 걸을 수 밖에 없다.
지금 노사모가 전국적으로 개헌 홍보전을 전개하면서 ‘미워도 다시 한번’을 외치면서 정권재창출에 나서고 있다.
이와관련 노사모 한 회원은 “지금 범여권이 수세에 몰리고 있지만 9월에 접어들 경우 개헌론 불발, 한미FTA무산 등 이슈가 대선정국을 선점해 가면서 국민후보가 급부상, 정권재창출에 성공할 수 있다”고 밝혔다.
☞ 김원섭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A href="
http://www.cnbnews.com/category/read.html?bcode=14158
" target=_self> 여기를 클릭</A>
‘이명박 리포트’에는 어떤 내용이 있길래"
make_targetted_href("divImage");
728x90
공유하기
URL 복사
카카오톡 공유
페이스북 공유
엑스 공유
게시글 관리
구독하기
김원섭 데일리메일
티스토리툴바
관리메뉴열기
개인정보
티스토리 홈
포럼
로그인
김원섭 데일리메일
구독하기
닫기
단축키
내 블로그
내 블로그 - 관리자 홈 전환
Q
Q
새 글 쓰기
W
W
블로그 게시글
글 수정 (권한 있는 경우)
E
E
댓글 영역으로 이동
C
C
모든 영역
이 페이지의 URL 복사
S
S
맨 위로 이동
T
T
티스토리 홈 이동
H
H
단축키 안내
Shift
+
/
⇧
+
/
* 단축키는 한글/영문 대소문자로 이용 가능하며, 티스토리 기본 도메인에서만 동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