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2025/06/05 2

【데일리데일】-김원섭 아침 여는 세상-노무현發‘서해안 기름 유출 사고’에서 해법있다➻원전 르네상스 부활!!

【데일리메일=편집인 김원섭】✻해양경찰청장: 소형 선박 많이 필요하지만 보험사 비용 문제 때문에 힘듭니다.✻노무현 대통령: 그런게 어딨어요? 물론 걱정해야죠.(청장이)비용을 혼자서 좌지우지 할 수 없기 때문에 보고가 상당히 조심스러운데, 그러면 안 됩니다. 나중에 비용을 받고 못 받고는 재판에 맡길 일이고, 지금 당장은 필요한 만큼은 다 동원해야 합니다.지난 2007년 12월 7일 서해 태안 앞바다에서 유조선 허베이스피리트호와 삼성중공업의 해상 크레인이 충돌해 기름이 유출된 사고때 기름 확산을 막을 수 있느냐는 질문에 청장은 날씨가 문제라는 말만 계속했다. 그러자 노 대통령은 답답한 듯 몇 차례 얘기를 한 뒤 '어떤 악조건에서도 확산을 막는다'고 목표를 가지라고 했다. 이어진 방제 작업 관련한 부분에서는 ..

경제 2025.06.05

【데일리메일】-김원섭 아침 여는 세상-“지금은 이재명시대다!”➬잡탕아닌 保.革 비빔밥을~

【데일리메일=편집인 김원섭】원래 보수 가치의 본질은 조화와 균형의 추구에 있다. 보수정권이 사수해야 할 것은 국가에 대한 국민 자존심이다. 그러나 한국 보수세력은 자주 민주절차와 법률을 무시하는 경향이 있다.영국 보수당의 벤저민 디즈레일리의 말에 답이 있다. “반동적 보수주의는 원칙에 빠져 진보를 부인함으로써 현재를 바로잡고 미래를 준비하지 못한다”지금 보수당의 현주소다. 보수정권 10동안 이같은 집권당의 면모를 보이지 못하고 윗선만 쳐다보는 ‘청와대출장소’ ‘웰빙당’이였다. 윤핵관이니 하며 전대를 앞두고 대통령의 바지가랑이를 잡으려 했다.타계한 김종필 전 총리가 유명한 말을 한적이 있다. 정치란 살아있는 생물이라고. 그래서 한 치 앞을 내다볼수 없다고 했다. 언제나 의외의 일이 일어날 수 있다는 것이다..

카테고리 없음 2025.06.05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