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데일리메일]-김원섭 아침 여는 세상-“낙태는 살인다”➻부모♥자식간 솔직한 대화가 현명한‘피임’!!

능산선생 2023. 9. 26. 04:33
728x90
반응형

[데일리메일=편집인 김원섭]오난은 성 행위 때 정액을 질 밖으로 분출했다. 오난의 형은 결혼 후에 죽었다. 아버지는 그에게 죽은 형의 아내와 관계를 가지라고 했다. 2세를 생산하라는 명령이었다. 오난은 형수와 잠자리를 한다. 그러나 자식을 갖지 않으려고 사정 직전에 성기를 질에서 제거해 바닥에 사정했다. 그는 이 행위로 신에 의해 벌을 받고 죽었다.”

구약성서 창세기 388, 질외사정의 최초 기록이다.

피임의 역사는 무려 4000년을 거슬러 올라간다. 고대 이집트에선 악어 배설물로 여성의 몸 안에 들어온 정자를 죽이는 방법으로 피임을 시도했다.

고려사에 나오는 태조 왕건과 장화왕후의 질외사정 스토리다. 왕건은 삼한을 통일한 인물이고, 장화왕후는 새나라 건국의 숨은 공로자다. 왕과 왕후 사이에 난 왕자가 고려의 제2대 군주인 혜종이다.

왕건이 고려를 건국하기 전이다. 왕건은 그녀를 진()으로 데려가 동침했다. 전쟁터인 야전 막사라 침구가 여의치를 않았다. 왕건과 처녀는 돗자리 위에서 관계를 가졌다. 왕건의 목적은 즐기는 성행위였다. 격정의 순간, 왕건은 걱정이 앞섰다. 혹시 임신을 한다면? 왕건은 쾌락의 순간에 몸을 움직여 돗자리 위에 사정(射精)했다.

하지만 처녀는 현명했다. 왕건의 아들을 낳을 생각을 했다. 왕건이 질외사정을 해도 당황하지 않았다. 돗자리 위의 정액(精液)을 손가락에 묻혀 자신의 질에 넣었다. 왕건은 다음 날 처녀를 집으로 돌려보냈다.

몇 년 뒤, 한 여인이 진중을 찾았다. 그녀는 왕건에게 아들을 보였다. 여인은 몇 년 전 순결을 바친 상황을 설명했다. 왕건의 돗자리 사정, 정액을 몸에 넣어 임신한 사실, 아이를 키운 이야기를 했다. DNA 유전자 검사를 할 수 없었던 왕건은 오리발을 내밀고 싶었을 것이다. 하지만 현명한 여인은 아이의 빰에 새겨진 돗자리 문양을 증거로 제시했다.

왕건은 아이를 자신의 친자로 인정했다. 또 여인을 제2부인으로 삼았다. 왕건은 훗날 고려를 건국했고, 그녀는 장화왕후가 되었다. 얼굴에 돗자리 문양이 있었던 아이는 왕건에 이어 고려 2대 임금인 혜종이 되었다. 혜종은 돗자리 대왕으로도 불렸다.

동양에서 정액의 과다소모는 수명 단축으로 여겼다. 따라서 정액을 아끼려는 경향이 있었다. 동의보감의 저자인 허준도 ()을 극도로 아끼라고 했다.

피임이라는 단어의 고전적 정의는 라틴어 contra(반대하다)concepto(임신하다)에서 유래한다. 이 정의는 1960년대 후반 다양한 종류의 낙태제들이 개발되기 시작할 무렵까지 의학계 내에서 수용되었다.

피임에 대한 중요성 인식의 확산과 교육을 통해 원하지 않는 임신을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한 피임의 날이 926일이다.

한 조사에 따르면 언제 처음으로 섹스를 경험했느냐는 질문에서 전체의 80%10, 20대에 처음으로 성경험을 한다는 조사가 나왔지만 이들 성경험이 있는 여성 중 33.8%는 피임을 간혹 하거나, 거의 하지 않는 것으로 조사됐다.

손 바닥만한 핸드폰으로, 세상 모든 것을 접할 수 있는 현 시점에서. 자기 전에 누워서 스마트폰으로 '구글'에 조금만 검색해도 쏟아지는 그러한 정보들에 노출되어 있는 지금 청소년들은 아마 제가 어릴 때보다 훨씬 더 빠른 시기에 ''에 눈을 뜨고 있다. ''에 눈을 뜨게 되고, 이성과의 '스킨쉽' 그리고 '성관계'까지 이어져, 최악의 경우 미성년자에 원치 않는 임신까지 하게 된다.

애초에 이러한 상황을 미연에 방지시키려면 '피임 교육'을 어렸을 때부터 철저히 해야 된다. 미국에서도 예전부터 이러한 청소년 임신이 사회적 문제가 되어서 1978년부터 사춘기 청소년 임신 해결을 위한 특별전문위원회가 설립되고, 1995년부터는 고등학교에서 콘돔을 자판기로 공급하여 임신 예방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고 한다.

미국처럼 학교에서의 교육도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부모자식 간의 이러한 솔직한 대화를 통해 사전에 교육 시키는 것이 가장 효과적일 것이라고 생각한다.

올바른 문화 정착을 위해 남녀 모두 피임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같이 해야 하고 올바른 피임 방법에 대한 숙지가 필요하다.

 

728x90